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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리그 “지역사회와 함께 뛰자” 백서 발간
최승진 기자  |  hug@footballjournal.co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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승인 2018.12.28  10:58:1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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▲ K리그 지역밀착활동 백서.

프로연맹-구단 지역밀착활동 총괄보고서

[축구저널 최승진 기자] 한국프로축구연맹(총재 권오갑)이 K리그 지역밀착활동 백서인 ‘2018 K리그 CSR 리포트’를 발간한다. CSR(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)은 기업의 사회공헌을 뜻한다.

올해 처음 펴내는 지역밀착활동 백서는 연맹과 각 구단이 펼치고 있는 다양한 활동 내용과 통계 자료를 모은 총괄 보고서다. 연맹은 구단의 지역밀착 성공사례 벤치마킹과 사회공헌활동을 독려하고 지역 내 홍보, 마케팅, 스폰서 영업의 보조재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. 백서에는 ▲지역밀착활동의 중요성 ▲현직 감독·선수 인터뷰 ▲구단별 지역밀착활동 소개 ▲K리그 활동 통계 및 인포그래픽 등 K리그가 추구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의미와 올 한 해 펼쳐진 다양한 활동 사례가 담겨 있다.

지역밀착활동은 날로 중요성을 더하고 있다. 지역연고제를 채택하고 있는 K리그의 가장 큰 고객은 연고지의 팬이다. K리그가 연고지에 완전히 뿌리내리고 오래 사랑받기 위해서는 연고 지역사회 및 팬과의 관계가 친밀해야 한다. K리그1 울산 현대 선수 이근호는 백서에 실린 인터뷰에서 “J리그에서 뛸 때 선수와 팬이 따로가 아니라 하나라는 걸 느꼈다”며 “팬이 있어야 축구가 있다는 인식 때문에 선수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스킨십을 많이 하다 보니 관중도 많아졌다”고 밝혔다.

연맹은 향후 백서 발간을 정례화하고, 선수와 구단은 물론이고 공식 후원사와 잠재 후원사,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등 정부 관계 부처, 타 프로스포츠 연맹, 언론사와 방송사에 백서를 배포할 예정이다.

   
▲ K리그 지역밀착활동 백서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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